네이버 구글 더러워진 인덕션, 하이라이트 클리너 비교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더러워진 인덕션, 하이라이트 클리너 비교 사용후기

by Yo_naaa 2022. 7. 23.
반응형

가스로 인한 위험으로 많은 가정에 인덕션이나 하이라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화유리 위에 눌어붙은 이물질을 청소하기 위한 인덕션 클리너 두 종류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반응형

 

인덕션, 하이라이트 클리너

인덕션-클리너-두가지

 

요리를 하던 중 인덕션에 눌어붙은 이 무질로 인해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 인덕션 혹은 하이라이트를 청소하기 위해 두 가지의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 스카치 브라이트 인덕션 클리너 

마트에서 장을 보던 중 손쉽게 이물질 제거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아 구매했습니다. 부드러운 패드 아랫부분에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클리너가 붙어있습니다. 사용법은 열기가 없는 인덕션, 하이라이트 위에 적당량을 물을 분사한 뒤 클리너로 청소를 하면 끝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청소 전 상태

집에 있는 하이라이트의 청소 전 사진입니다. 여러 가지가 넘쳐흐르며 눌어붙은 이물질은 하이라이트 특성상 남아있는 열기에 의해 빠르게 청소하기 못했습니다.

인덕션-이물질-불리기

 

물을 뿌려 이물질을 불려놓아야 한다는 사용방법을 보고 물에 적셔진 키친타월을 10분간 하이라이트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스카치브라이트인덕션클리너

 

불려진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클리너로 원을 그려가며 청소를 하였습니다. 제품 상세 글을 보면 너무 힘을 가해 누르게 되면 스크레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한 압력을 가하며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클리너 사용 후

청소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면 청소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치브라이트 인덕션 클리너의 경우 표면의 기름 등은 빠르게 제거가 가능했지만 심하게 눌어붙은 이물질은 쉽게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아스토니쉬-인덕션-클리너

 

곧바로 평소 사용하는 아스토니쉬 인덕션 클리너를 사용했습니다. 사용법은 제품이 잘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준 뒤 열기가 없는 인덕션, 하이라이트 표면에 뿌린 뒤 스크래퍼를 이용해 약품과 이물질을 같이 밀어내어 제거해줍니다.

스크래퍼 또한 강한 압력으로 긁어내면 인덕션, 하이라이트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기에 적당한 압력으로 밀어주며 이물질을 제거했습니다.

 

아스토니쉬-인덕션클리너-사용 후

 

청소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약품을 제거하고 남아있는 약품 또한 젖은 키친타월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청소했습니다. 확실히 화학작용을 통해 이물질을 제거하니 빠르고 손쉽게 이물질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아스토니쉬 인덕션 클리너는 화학약품이기 때문에 청소 중 강한 화학약품 냄새가 나게 됩니다. 호흡기가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마스크를 쓰고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마무리

시중에는 많은 인덕션 클리너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 확실하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과 간단하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비교하여 사용해봤습니다. 스카치 브라이트 인덕션 클리너의 경우 인덕션, 하이라이트 사용 후 기름이나 가벼운 이물질을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아스토니쉬 인덕션 클리너의 경우 오랜 시간 동안 눌어붙은 이물질을 확실하게 제거하여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